앙스타 이벤트 스토리/갈림길 * 동경한 모습과 플래시백

BIOHAZARD 4화

ჱ̒ ー̀֊ー́ ) 2023. 11. 22. 13:54

카오루 : 그런, 그야말로 SF 영화의 악역이나 좋아할 것 같이 구린내 나는 실험에 무슨 의미가…?
 
토모야 : 『같은 인간을, 아이돌을 복제할 수 있다면 다양한 이익이 생길 거예요.』
 
하지메 : 『인간은 기본적으로 한 명씩밖에 없어요. 한 번에 여러 현장에서 일을 할 수 없는 셈이죠.』
 
토모야 : 『하지만 저희 같은 복제가 있다면 그게 가능해져요.』
 
하지메 : 『예를 들어, 궁극의 능력을 가진 슈퍼 아이돌이 있다고 치면―』
 
토모야 : 『그 인물이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고, 영화 촬영을 하고, 화보를 찍고, 예능 프로그램에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한다―』
 
하지메 : 『그 모든 걸 동시에 하는, 본래는 있을 수 없는 일도 가능해지는 거예요.』
 
토모야 : 『설령 본인이 논란을 일으키거나 사망하더라도, 복제는 항상 최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고요.』
 
하지메 : 『365일, 24시간 일할 수도 있어요.』
 
토모야 : 『마음이 병들거나, 무언가에 투덜대지도 않고』
 
레이 : 그야말로 틀림없이 노동자(로봇)구먼. 로봇에게는 인권이 없지. 그것을 제조하거나 유지 및 관리하기 위한 비용은 필요할 테지만, 그들에겐 급료를 지불할 필요조차 없어. 경영자에게 있어서는 금방 망가질 생기 넘치는 아이돌보다 로봇을 쓰는 쪽이 더 좋을 것이고.
 
코가 : 말도 되지 않는 소리 말라고, ES……. 사람의 마음따위는 안중에도 없다는 거냐?
 
레이 : 아니, 그런 식으로 자신의 욕망을 위해서 세계를 왜곡하는 것이야말로 인간성이라고, 이츠키 군이라면 그렇게 말할 것 같네.
 
카오루 : 이츠키 군? 텐쇼인 군 말고?
 
레이 : 그의 예술론은 의외로 독특하니 말일세. 본인, 친구니까 알고 있어.
 
아도니스 : 음... 개인적으로는 받아들이기 어려운 사상이지만. 사실, 이것은 그림을 그려주는 AI 같은 것의 연장선상에 있는 기술인 거겠지. 실제의, 날것의 인간보다도 뛰어난 것을 AI가 간단하게 양산할 수 있게 된 경우―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. 우리가 몇 년 동안, 까딱하면 수십 년을 노력해서 겨우 터득하는 기술을, AI는 처음부터 습득하게 된다. 그리고 버튼 같은 걸 누르기만 하면 쉽게 그것을 선보일 수 있다. 그런 "괴물"에게는, 처음에는 혐오감이 생길 것이다. 현재의 법률은 그런 사람 외의 존재를 상정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그림 그리기 AI와 같이 단속될 수도 있을 것이다. 하지만 세대를 거듭해, 법 정비가 진행되어 그러한 기술이 당연시 되었다 해도― 거기에 우리, 살아 있는 인간이 설 자리가 있을까?
 
코가 : 어, 어떻게 된 거냐, 아도니스. 답지 않게 말이 많잖냐.
 
아도니스 : 유우키에게 AI 기술을 소개받고 난 후로 계속 그런 생각을 하고 있었다. 나는 생각하는 게 서툴러서 아직 답을 내지는 못했지.만.
 
레이 : 아도니스 군은 착실하구먼. 우리로서는 그것이 세상의 흐름이라면 따라야 하네. 싫다고 떼를 쓰거나 억지를 부려도 소용없지, "큰 흐름"은  뒤집을 수 없어. 혐오감이 든다는 이유로 우리가 이번 실험에 참여하지 않더라도, 다른 아이돌에게 권하면 될 일일세.
 
하지메 : 『맞아요.』
 
토모야 : 『저흰 딱히 『UNDEAD』만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게 아니라서요.』
 
코가 : 흥! 귀여운 낯을 한 채로 꽤 말하잖냐?
 
토모야 : 『오리지널 『Ra*bits』답지 않은 언행 중이라는 자각은 있어요.』
 
하지메 : 『저희의 재현도는 높게 잡아도 40%라』
 
토모야 : 『그 수치마저 주로 외모에 의한 것이고, 내면의 재현도는 꽤 낮아요.』
 
레이 : 확실히, 그대들은 『Ra*bits』 답지 않게 어려운 표현을 일삼고 있구먼.
 
하지메 : 『그렇죠. 내면― 즉 심리, 성격, 정신적인 면을 재현하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의 데이터를 축적할 필요가 있어요.』
 
토모야 : 『으응. 그게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의뢰하고 싶은 실험이고요.』
 
하지메 : 『이제부터 여러분들의 머리에, 즉 뇌에 전용 기기를 착용시킬 거예요.』
 
토모야 : 『그리고 당신들 뇌에서 가능한 모든 데이터를 끌어올려 재현함으로써―』
 
하지메 : 『외모뿐 아니라 내면까지 여러분들과 "똑같은" 아이돌을 제조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.』
 
카오루 : 뇌, 뇌수를 다 빨려버리는 거야?! 그거 진짜 기분 나쁜데에?
 
하지메 : 『그 표현에는 어폐가 있네요.』
 
토모야 : 『단순히 데이터를 추출하는 것만으론, 여러분들의 뇌와 정신에 손상이 남을 가능성은 없어요.』
 
하지메 : 『물론 개인정보 같은 것도 법에 의해 완벽히 보호받고요.』
 
카오루 : ……
 
하지메 : 『뭐어, 아무래도 싫으시면 거절하셔도 상관없지만』
 
토모야 : 『그런 경우, 다른 아이돌― 예를 들자면 『Ra*bits』라든지에 같은 의뢰를 하겠죠.』
 
하지메 : 『실험 자체가 중단되는 일은 없을 거예요.』
 
토모야 : 『완벽한 "인공 아이돌"을 제조할 수 있을 때까지, 『AIIE』계획은 중단되지 않을 거예요.』
 
레이 : ……
 
 

'앙스타 이벤트 스토리 > 갈림길 * 동경한 모습과 플래시백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BIOHAZARD 6화  (0) 2023.11.23
BIOHAZARD 5화  (0) 2023.11.22
BIOHAZARD 3화  (0) 2023.11.17
BIOHAZARD 2화  (0) 2023.11.16
BIOHAZARD 1화  (1) 2023.11.16